크로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크로스

크로스

크로스의 모든것

크로스는 무엇인가?
CROSS (Chemical Reconstruction of Skin Scars)는 파여 있는 흉터나 넓어진 모공바닥에 TCA 라는 화학약물을 집어넣어서 진피 내에 있는 섬유아세포들을 자극하여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을 증가시켜 새 살이 만들어져서 점차 차올라 넓어진 모공이나 흉터를 메워 주는 ‘화학적 흉터 복원술’ 이다.
크로스는 이정복 원장(강남 오라클 피부과)이 연세대학교 피부과 주임 교수 시절인 1990년부터 개발하기 시작했으며, 2002.11 새로운 시술법으로 미국이 인정하였다.
또한 2005년에 미국에서 발간된 cosmetic sungery교과서에 이정복 치료법(Method of JungBook Lee)로 소개 되어 현제 전세계적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는 시술 법이다.
 
크로스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널리 활용
이정복 원장(강남 오라클 피부과 원장)은 연세의대 교수 재직시인 1990년 우연한 계기로 트리클로로 아세친산(TCA)이 마마흉터에서 새살이 차오르게 하는 것을 경험하여, 이 TCA를 여드름 흉터치료에 적용하였다. 점차방법을 개선하여 가장 강한 농도인 100% TCA를 흉터 바닥에 찔러 넣어 줌으로써, 보다 신속하게 흉터를 메워 주는 것을 관찰하여 이 새로운 시술법을 CROSS(Chemical Reconstrucion of Skin Scars,화학적 흉터 복원술)라 명명하게 되었다.
 
넓어진 모공, 여드름 흉터 왜 생기는가?
털이 피부를 뚫고 나오는 구멍이 모공이다. 털 주변에 있는 피지선에서 만들어진 피지가 모공으로 흘러나온다. 모공은 털과 피지가 나오는 구멍이다. 땀구멍은 따로 있다. 피지선의 활동이 활발하여, 피지가 과다 생산되어 모공을 통해 지속적으로 많이 흘러나오면서 모공이 넓어지게 된다.
피지가 모공으로 빠져 나오는 통로가 좁아지면 피지가 모공 속에 쌓이게 되어 모공이 더 넓어지고 깊어지게 된다. 이 피지덩어리가 피부를 들어 올리면 여드름이 된다. 이 여드름에 세균감염을 받으면 곪아서 여드름 흉터가 생길 수 있다. 넓어진 모공, 여드름, 여드름 흉터는 이 피지선이 지속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여 생기는 결과이다. 즉, 피지선이 이들을 생기게 하는 원천이다. 이 피지선의 활동이 지속적으로 활발해지는 이유가 넓어진 모공, 여드름, 여드름 흉터의 원인이 된다.
원인 : 성호르몬, 유전
넓어진 모공은 해가 거듭할수록 악화된다.
 
크로스 시술을 중단하면..
여드름 흉터는 치료 중단하여도 그 효과는 그대로 남는다.
넓어진 모공은 치료를 중단하면 다시 넓어질 수 있다.
크로스는 공평하고 정직한 치료법이다.
 
넓은 모공을 영구적으로 없애주는 크로스
넓어진 모공에서 새살을 만들어 채워 주고, 넓어진 모공의 원인이 되는 활발하게 활동하는 피지선도 파괴시켜, 영구적으로 메꾸어 주는 치료법이 크로스요법이다.
 
시술 의사에 따른 치료효과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100% 손으로 하는 수작업이기 때문에 시술 의사에 따라 시술 방법과 치료효과 모두 다를 수 밖에 없다.
 
크로스와 도트필링의 차이
크로스는 흉터나 넓어진 모공바닥에 강한 화학약물을 찔러 넣어주어 새살이 만들어지게 하는 시술법이다. 도트(스팟)필링은 바닥에 화학약물을 발라주는 시술법이다. 크로스에는 가장 강한 100% TCA를 사용한다. 도트필링에는 이보다 약한 농도를 사용하는 것으로 안다. 화학박피는 화학약물을 이용해 피부를 벗겨 내는 시술법이다. 도트필링은 국소적인 화학박피이다. 크로스는 강남 오라클 피부과의 이정복 원장이 연세대교수 재직시인 1990년부터 개발하기 시작하여, 오늘날 크로스가 되었다. 크로스는 2002년 11월 미국에서 발간되는 저명한 피부외과학 잡지인 Dermatologic Surgery에 게재되어 세계가 인정한 시술법이다. 그러나 도트(스팟)필링은 아직 세계적으로 인정된 시술명이 아니다.
 
검은 점을 레이저로 뺀 후 생긴 흉터 치료
 
크로스 시술환자가 치료효과를 느끼는 시기
여드름 흉터를 치료한 경우 1회 시술 후 94%, 2회 시술 후에 6%에서 치료 효과를 느낀다고 표현하고, 넓어진 모공을 치료한 경우 1회 시술 후 82%, 2회 시술 후에 17%, 나머지 1%는 3회 시술 후에 치료 효과를 느낀다고 표현한다.
그러나 본인이 느끼는 것과 실제 나타난 치료 효과에는 차이가 있다. 치료 받은 환자가 치료 효과를 아직 못 느끼는 경우에도 실제로는 치료효과가 나타나 있다. 미약하게 치료 효과가 나타난 때는 시술 받은 사람이 느끼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눈에 띄게 치료 효과가 나타난 것을 느낄 때는 50~60% 이상 메워진 상태이다. 대개 3회 시술하면 이런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시술 받은 환자가 느끼는 차오른 정도보다 실제는 더 많이 차오른 상태이다. 크로스는 누구에게나 시술 효과가 나타나는 공평한 시술법이며, 시술 횟수가 많을수록 치료 효과가 좋아지는 정직한 치료법이다.
 
크로스는 일상생활에 별 지장을 주지 않는다
 
크로스 할때마다 살이 차곡차곡 차오르네요
크로스로 파여 있는 흉터를 치료할 경우, 시술할 때마다 살이 차곡차곡 차오른다. 한번 시술하면 한 번 효과, 세 번 시술하면 세 번 효과가 나타나는 매우 정직한 시술법이다. 한 번 시술 했는데 세 번 효과, 세 번 시술했는데 한 번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 그러나 어떤 사람은 예기치 않게 살이 빨리 차올라 두 번 했는데, 세 번 효과가 나타나는 사람은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 살이 차오르네요
크로스 시술 받고 7~10일 정도 지나면 딱지가 떨어지고, 이때쯤 살이 약간 차오른 것을 대부분 느낀다. 그러나 딱지 떨어진 직후에 살이 차오른 것을 느끼지 못한 분들도 1~2개월 후 2차 시술 받으러 올 때, 물어보면 살이 차오른 것을 느낀다. 크로스 시술 후에 살이 차오르는 반응은 곧 멈추지 않고, 계속 진행된다. 경우에 따라서는 몇 개월 지속되기도 한다. 그러나 크로스의 적절한 시술간격은 1~2개월이다. 이러한 간격으로 지속적으로 시술할 때 치료효과가 더욱 좋아진다.
 
크로스 시술하면 피지분비가 감소하나요?
넓어진 모공을 크로스로 시술할 때, 넓어진 모공의 원천인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피지선이 파괴된다. 그래야 메워진 모공이 영구히 지속된다. 그러나 2~3회 시술로 완전히 파괴되지 않으므로 지속적으로 5회 정도, 심하면 그 이상 시술해야 한다.
이 피지선이 파괴되면서 그 기능이 감소하므로, 크로스 시술을 할수록 피지 분비가 감소한다. 그러나 정상적인 모공 속에 있는 정상적인 피지선이 훨씬 더 많으므로 넓어진 모공 속의 활발한 피지선이 파괴되더라도 피지분비가 전혀 없어지는 것이 아니다.
 
크로스 시술하고 딱지 떨어진 후 모공이 더 넓어져 보인다?
넓어져 보이는 것이 원래 모습의 모공이다. 계속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모공 속에 있는 피지선에서 만들어지는 피지가 모공 속에 계속 채워지면, 모공은 점점 넓어지고 깊어진다. 따라서 모공 속의 기름 덩어리를 빼내어야 한다. 그러나 그 기름 덩어리가 빠져 나오면 모공이 더 넓고 깊어 보인다. 이것이 원래의 모공 모습인데, 기름 덩어리가 박혀 있었기 때문에 원래의 모습이 가리워져 있어서 그다지 넓어 보이지 않았던 것이다.
코에 있는 모공에서는 다른 부위 보다 피지선 활동이 더 활발하기 때문에, 모공 속에 기름 덩어리가 더 많이 박혀 있다. 크로스 시술할 때, 이 기름 덩어리가 있는 상태에서 시행하면 치료에 방해가 되므로 이 기름 덩어리를 제거한다. 또한 크로스 후에 모공에 생긴 딱지가 떨어지면 역시 모공이 넓어져 보이기도 한다. 넓어져 보이는 모공에서 새살이 점점 차오르고, 크로스로 모공 속의 피지선이 점차 파괴되므로 결국은 넓어진 모공이 메워지고, 메워진 모공은 더 이상 넓어지지 않는다.

 


접속자집계

오늘
63
어제
83
최대
23,683
전체
540,809
오라클의료관광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meditour.oracleclinic.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