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색소

색소

색소 치료

블루필
LA 비버리힐즈 오바지 클리닉의 오바지 박사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20여년 동안 미국, 일본 등 해외에서 널리 시술되어 오면서 효과와 안정성을 입증받은 박피술입니다. 청색의 특수 용액을 개발해 박피의 깊이를 조절할 수 있어 안전함과 동시에 효과적인 박피입니다.
 
CO2
이산화탄소 레이저는 피부과 영역에서 가장 유용하고 널리 쓰이는 레이저입니다. 파장은 10,600nm로 원적외선에 속하며 눈에 보이지 않으므로 적색의 헬륨 네온 레이저광을 보조적으로 사용합니다. 수분 함유량이 많은 피부 조직에 잘 흡수되며, 수분이 있는 조직을 절개, 기화 및 응고시키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산화탄소 레이저광은 반사, 산란이 적어 표적에 대부분의 에너지를 집중 조사할 수 있고, 조직을 기화하여 파괴하는 방법과 절개하는방법 두가지로 활용됩니다.
 
IPL
IPL(intense pulse light)은 복합적인 파장의 빛이 피부에 나누어 도달 함으로써 주근깨, 잡티, 검버섯 등의 색소질환에 사용됩니다.
기미와 양측성오타모반에는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으므로 치료전에 병변마다 정확한 진단을 한후 치료에 임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앤디야그 레이저
큐-스위치 엔디야그 레이저에서는 1,064nm의 파장과 532nm의 파장이 나오는 레이저입니다.
1064nm의 파장의 빛은 피부 속 깊이 침투되어 문신과 오타모반, 양측성오타모반 등 진피에 있는 병변을 치료하며 532nm의 파장의 빛은 주근깨, 검버섯, 잡티 등을 치료합니다.
 
알렉산드라이트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는 755nm의 파장대의 빛이 나옵니다.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는 잡티, 주근깨 등의 표재성 색소 질환과 피부 속 깊은 곳의 심재성 색소질환인 오타모반, ABNOM 등에도 효과를 보입니다.
검은색 문신이외에 파란색과 녹색의 문신의 제거에도 효과적인 레이저입니다.
 
옐로우레이저
Dr. Perter Davis는 옐로우 레이저를 발명하여 FDA승인을 받았습니다.독특한 Copper Bromide 방식의 장비입니다.옐로우 레이저는 노란색(578nm)과 녹색(511nm) 두 가지 파장이 필요에 따라 각각 또는 동시에 방출됩니다. 노란색(578nm)의 파장은 정상 피부 조직에는 거의 흡수되지 않으면서 혈액 내 헤모글로빈에 강하게 흡수되어 비정상적인 혈관을 파괴합니다. 녹색(511nm)의 파장은 피부의 검은 색소인 멜라닌에 보다 강력하게 흡수되어 멜라닌을 선택적으로 파괴합니다
 
프락셀
프락셀레이저는 1Cm2 당 약 300-2000개 정도의 가느다란 레이저 빔을 조사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박피를 하는 레이저 시술법입니다. 레이저빔이쏘인 부위 (미세열 시술구역-Microthermal Treatment Zone )는 진피층까지 침투하여 시술효과를 가져옵니다.
도입초기(2006년 5월 대전점 도입) 기미와 잡티에 적용시 색소침착 발생이 예상보다 높아 오라클피부과에서는 기미와 잡티 치료에는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모자이크
1Cm2 당 약 300-2000개 정도의 가느다란 레이저 빔을 조사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박피를 하는 레이저 시술법입니다. 레이저빔이쏘인 부위 (미세열 시술구역-Microthermal Treatment Zone )는 진피층까지 침투하여 시술효과를 가져옵니다.
유사한 프랙셔널레이저 도입초기(2006년 5월 프락셀 대전점 도입) 기미와 잡티에 적용시 색소침착 발생이 예상보다 높아 오라클피부과에서는 기미와 잡티 치료에는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셀라스
1Cm2 당 약 300-2000개 정도의 가느다란 레이저 빔을 조사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박피를 하는 레이저 시술법입니다. 레이저빔이쏘인 부위 (미세열 시술구역-Microthermal Treatment Zone )는 진피층까지 침투하여 시술효과를 가져옵니다.
 
플라즈마
플라즈마는 이온화된 상태의 기체입니다. 고온의 열을 충분히 가하면 원자들간의 충돌로 인해 많은 수의 전자들이 원자핵의 구속에서 벗어나게 되는데 이를 제 4의 물질인 '플라즈마'라고 합니다. 플라즈마 에너지를 이용하여 피부 속 조직 구조들을 변화시켜 지속적으로 피부 재생이되도록 하는 피부재생술을 말합니다.
 
C6 레이저 토닝
기존의 큐스위치 N-D: YAG레이저의 출력이 업그레이드된 레이저로 레이저 빛이 피부 조직에 노출되는 시간을 보다 짧게 만들어 피부톤 기미 잡티 양측성오타모반 등의 치료를 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기존의 오타모반이나 문신 제거보다 1/3 정도의 약한 강도로 치료하지만 치료시에 10hz로 여러번 빛을 쪼여주어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PRP(줄기세포피주사 요법)
PRP란 Platelet Rich Plasma의 약자로 혈소판이 농축되어 있는 혈장을 뜻합니다.혈액을 원심분리하면 적혈구와 혈장으로 분리가 됩니다. 이 분리된 혈장의 아래부분엔 혈소판과 혈소판의 분비물인 싸이토카인, PDCF, TGF-BETA1,VEGF, IGF 등의 성장인자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를 PRP라고 합니다.
 
SVF(지방줄기세포 요법)
SVF - 노화로 인해 탄력을 잃은 피부를 젊게 해 주고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하는 피부재생치료법
 

색소 질환별 치료

점세포로 이루어진 모반으로 점이 생기는 원인은 정확히 밝혀져 있지 않으며 미용상이나 의학적인 문제로 치료를 요합니다. 왕점의 경우 처음 제거시 충분하게 제거해야 좀더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검버섯
피부 노화에 의한 표피와 각질이 두꺼워지는 병변으로 얼굴, 손등, 팔등에 흔히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편평하게 나타나나 울퉁불퉁하게 튀어 올라오는 형태를 보이기도 합니다.
 
기미
조직검사 소견상 표피 멜라니세포에서의 색소형성 증가와 진피노화를 보입니다.
동양인에서 심하고 백인에서는 별관심이 없는 질환입니다. 교과서가 미국책을 번역했기에 기미에 대한 교과서 내용은 상당히 적습니다.
과거 표피형기미와 진피형기미로 나누었지만 지금은 표피형기미만 인정합니다.
 
주근깨
깨알같은 반점이 얼굴, 목, 어깨 및 일광 노출 부위에 무수히 생기는 색소성 질환으로 대개 초등학교 연령에서 발생되어 사춘기로 갈수록 심해집니다. 자외선의 영향을 받으며 유전적인 소인이 있는걸로 보여지므로 치료 후에도 자외선 차단을 꾸준히 해주시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전체적인 주근깨 병변이 넓게 분포하고 있다면 ipl 치료가 효과적이며 명확한 주근깨만 국소적으로 있다면 큐스위치 레이저가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1회 치료로도 효과가 좋지만 재발율을 낮추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3회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잡티(일광흑자)
일광 흑자란 햇빛에 많이 노출 된 부위에 나타나는 갈색의 불규칙한 반점을 말하며 주로 얼굴, 팔, 목등에 나타납니다. 치료방법은 ipl, 큐 스위치 레이져, 이산화탄소 레이저, 어븀레이저 등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양측성 오타모반 양반점
피부 진피에 위치한 색소질환으로 광대뼈, 눈밑, 콧구멍, 이마의 양쪽 가장자리 부위에 갈색의 반점이 양측으로 생기는 진피형 모반으로 흔히들 기미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료방법이 달라지므로 정확한 진단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타모반
일본의 오타라는 사람이 명명한 피부질환으로 갈색 또는 푸른빛이 도는 회색의 병변이 주로 눈주위, 관자놀이, 이마등에 나타나며 얼굴의 한쪽에만 생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동양인에게 흔히 발생하며 색소세포가 정상적으로는 발견되지 않는 부위인 피부의 진피에 있는 질환으로 큐스위치 레이저로 수회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카페오레
밀크반점이라고도 하며 연한 갈색으로 편편하고, 얼룩이 묻은 것 같이 나타나는 선천성 피부의 점입니다.
 
왕점치료
왕점의 경우는 어븀레이저와 이산화탄소레이저를 함께 사용하여 치료합니다. 수술적으로 치료하기도 합니다.
 

깨끗한 피부 관리법

평소 주의점
1. 자외선 차단을 철저히 합니다.
2. 평소 미백 화장품을 사용합니다.
3. 치료 후 미백관리와 미백제등 적절한 유지요법을 통해 깨끗한 피부를 더욱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평소 비타민 C가 함유된 과일과 야채를 섭취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합니다.
 
기미 예방
1. 자외선 차단을 철저하게 합니다.
2. 경구피임약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평소 스트레스 상황을 피하시고 항상 즐겁게 생활합니다.
4. 자극적인 제품이나 마찰을 피합니다.
5. 알콜, 흡연은 피합니다.
6. 치료 후 미백관리와 미백제 등 적절한 유지요법을 통해 깨끗한 피부를 더욱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7. 신체의 내부질환은 반드시 치료해야 합니다.
 
미백 피부관리
1. 미백관리
2. 각종 스켈링
 
스켈링 종류
A.F.A필
비타민 C 스켈링
카복시필
크리스탈 케어
크리스탈필
알라딘필
해초스켈링
해초박피

 


접속자집계

오늘
110
어제
106
최대
330
전체
69,183
오라클의료관광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meditour.oracleclinic.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