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흉터

흉터

흉터 치료

프락셀
프락셀레이저는 1Cm2 당 약 300-2000개 정도의 가느다란 레이저 빔을 조사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박피를 하는 레이저 시술법입니다. 레이저빔이쏘인 부위 (미세열 시술구역-Microthermal Treatment Zone )는 진피층까지 침투하여 시술효과를 가져옵니다.
 
어펌
어펌 레이저는 피부속에 에너지는 전달하여 진피를 재생시킴으로써 여드름 흉터, 흉터, 모공, 주름 등을 치료하는 레이저로 특수한 CPA렌즈를 사용하여 10mm당 아주 미세한 구멍을 만들어 에너지를 전달합니다.
치료하고자 하는 부위에 적은 에너지로도 높은 흡수율을 보이는 1440nm의 파장을 채택하였고 전달된 에너지는 콜라겐 재생시킵니다.
 
모자이크
1Cm2당 약 300~2000개 정도의 가느다란 레이저 빔을 조사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박피를 하는 레이저 시술법입니다.
레이저빔이 쏘인 부위( 미세열 시술구역-Microthermal Treatment Zone)는 진피층까지 침투하여 시술효과를 가져옵니다.)
 
셀라스
1Cm2당 약 300~2000개 정도의 가느다란 레이저 빔을 조사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박피를 하는 레이저 시술법입니다.
레이저빔이 쏘인 부위( 미세열 시술구역-Microthermal Treatment Zone)는 진피층까지 침투하여 시술효과를 가져옵니다.)
 
어븀 레이저
어븀 레이져는 피부 조직을 정교하게 깍는 레이져로 패이거나 융기된 흉터에서 돌출된 부위를 깍아 경계부를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함몰 부위도 레이저로 약하게 깍아주면 진피층의 섬유아세포가 자극되어 패인부위가 차오릅니다.
 
크로스 요법
(Chemical Reconstruction Of the Skin Scars)의 약자로서 TCA라는 화학물질을 패인 흉터가 있는 부위나 넓은 모공에 도포하면 주입된 TCA는 진피층의 섬유세포들을 자극하여 콜라겐의 합성을 증가시키고 배열의 재배치를 일으킵니다. 이에 따라 흉터 부위의 진피층이 두터워져 패인 부위가 메꿔지게 됩니다. 흉터 종류에 따라서 화학 약품의 농도와 도포 세기 등을 적절히 조절하는게 중요합니다.
 
서브시전
(subcutaneous incision), 진피 절제술이라는 치료법인데 바늘모양의 수술기구를 찔러 넣어서 흉터 부위를 아래쪽으로 끌어당기고 있는 콜라겐 섬유를 끊어내어 패인 흉터를 완화시키는 치료법입니다.
대개 1~2개월 간격으로 시행되며 필요시에는 다른 흉터 치료법과 병용하여 사용되기도 합니다.
 
필러
필러란 패인 부위를 채워주는 보충물로 우리몸의 구성 물질과 거의 유사하게 만들어진 물질을 통틀어 말하며 레스틸렌, 펄레인, 쥬비덤, 에볼런스, 라디에세 등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종류에 따라 지속기간은 약 1년~5년 정도 유지되며 자연스럽게 흡수되어 없어지므로 이물감은 거의 없습니다.
 
흉터수술
흉터를 잘라내고 다시 정밀하게 봉합하는 방법
정상피부를 늘여서 흉터 부위를 덮는방법(조직확장술)
 

흉터 종류별 치료

여드름흉터
여드름 흉터의 치료는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맞춤 치료를 해야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로 프락셀, 셀라스, 모자이크 등의 미세박피 개념 레이저와 메조롤러, 크로스 요법, 서브시전 등의 조합치료로 재생을 유도하며 깊은 흉터의 경우 레이저 박피나 심부피부 재생술 하기도합니다.
 
튼살
초기 생긴 붉은 튼살의 경우 브이빔 레이저를 통해서 빠른 회복을 꾀할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 이미 백색튼살이 된 경우라면 흉터조직을 재생시킬 수 있는 레이저 치료가 필요합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으나 어븀을 이용한 핀홀법 CLP, 프락셀, 셀라스, 모자이크, 어펌등의 프락셔널 레이저, 메조롤러 등의 치료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술(꿰맨) 흉터
안면부의 성형 수술 흉터나 꿰맨 흉터는 프락셀, 셀라스, 모자이크와 같은 미세박피 개념 레이저로 안전하면서도 우수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언청이 수술흉터
언청이 수술을 수 회 받고도 표시가 많이 나는 경우 프락셀, 셀라스, 모자이크등의 미세박피 개념 레이저로 안전하면서도 우수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손톱자국
안면부의 손톱자국은 프락셀, 셀라스, 모자이크등의 미세박피 개념 레이저로 흉터부위를 재생시켜 안전하면서도 우수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켈로이드
켈로이드란 진피 섬유성 조직이 과성장하여 튀어나온 증상을 말하며 원인은 확실히 밝혀져 있지 않지만 흔히 체질이라고 보고있습니다. 대게 외상이 원인이 되어 생기며 어깨나 앞가슴에 잘 생깁니다.
 
마마/수두/포진흉터
얼굴 전체 마마, 수두흉터가 심한 경우에는 co2레이저와 어븀 레이저를 이용한 흉터 치료로 많은 호전을 볼 수 있습니다.
 
백색패인흉터
안면부의 백색 패인 흉터는 프락셀, 셀라스, 모자이크등의 미세박피 개념 레이저로 흉터부위를 재생시켜 안전하면서도 우수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점뺀후흉터
점이 깊은 경우 어쩔 수 없이 점을 너무 깊게 제거하였거나 불균등하게 제거하여 발생합니다. 대게 co2레이저와 어븀 레이저를 이용하여 흉터 치료가 가능합니다. 필요시에는 프랙셔널 레이저로 치료하기도 합니다.
크로스요법과 필러주입을 할 수도 있고 방법을 병행하여 치료하기도 합니다.
 
화상흉터
화상 흉터의 경우 일부에서는 켈로이드, 과증식성 반흔과 비닐처럼보이는 백색의 넓은 판 형태의 흉터등 다양한 모양의 흉터가 함께 나타납니다.
 
백색부푼흉터
안면부의 백색 부푼 흉터는 프락셀, 셀라스, 모자이크등의 미세박피 개념 레이저로 흉터부위를 재생시켜 안전하면서도 우수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21
어제
83
최대
23,683
전체
540,767
오라클의료관광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meditour.oracleclinic.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