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한류의 주역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 관련기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관련기사

메디컬 한류의 주역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ORACLE 작성일12-11-16 16:16 조회16,276회 댓글0건

본문

20121023172520_1318.jpg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2 한국 국제의료관광컨벤션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와 킨텍스, 파이낸셜 뉴스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의료기관, U-Healthcare 업체, 협회 등이 참여하였다
.

한양대 국제병원, 서울성모병원, 오라클피부과 등 의료기관 담당자와 외국인 방문객, 국내외 바이어, 학생 등이 참여한 가운데, 이번 행사에서 가장 돋보이는 역할은 단연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였다
.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들은 방문자들의 상담과 시술 시뮬레이션, 건강상태 체크 등 여러 가지의 서비스와 친절한 매너로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한국의 의료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역할을 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러한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하여 행사 셋째 날인 20일에는 ‘의료관광 취업설명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의료관광 취업설명회는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자격증에 대한 개요와 전망, 교육의 필요성, 현직 의료관광코디네이터의 취업사례로 구성되었으며, 의료관광 전문가 양성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이에 따라 우수한 능력과 자격을 갖춘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교육원에서는 의료관광 전문가 양성을 위한 오프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교육원의 교육과정은 단순한 통역 위주의 교육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의료관광산업에 대해 이해하고, 법규, 마케팅, 의료 용어, 보건의료-관광 서비스 이해 등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가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자질에 대한 교육이며, 내년부터 시행되는 국가자격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교육은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5시간 동안 총 10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이번 2기 교육은 10월 28일 개강할 예정이다.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오프라인 교육의 자세한 신청방법은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