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홍조

홍조

홍조

홍조란?
자극(정서적인 변화, 온도변화)에 의해 정상 사람들에 비해 쉽게 얼굴이 달아오르면서 붉어지고 또 일단 얼굴이 붉어지면 쉽게 홍조가 가시지 않고 오래 지속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홍조 원인
혈관의 취약성
유전적 소인
 
그외 원인
심리적 요인
위장관 질환
헬리코박터 감염
호르몬
기타
 

홍조 치료

New 브이빔
기존의 브이빔 레이져는 혈관확장과 화염상 모반, 안면홍조 등의 혈관성 질환에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기존의 브이빔레이저보다 속도가 빠르고 스팟이 넓고 파워가 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옐로우레이저
Dr. Perter Davis는 옐로우 레이저를 발명하여 FDA승인을 받았습니다.독특한 Copper Bromide 방식의 장비입니다.
옐로우 레이저는 노란색(578nm)과 녹색(511nm) 두 가지 파장이 필요에 따라 각각 또는 동시에 방출됩니다. 노란색(578nm)의 파장은 정상 피부 조직에는 거의 흡수되지 않으면서 혈액 내 헤모글로빈에 강하게 흡수되어 비정상적인 혈관을 파괴합니다. 녹색(511nm)의 파장은 피부의 검은 색소인 멜라닌에 보다 강력하게 흡수되어 멜라닌을 선택적으로 파괴합니다.
 
제미니
미국의 대표적인 레이저 연구 개발 회사 레이저스코프사의 제미니는 1064nm(Nd:YAG)와 532nm(KTP) 라이트 에너지를 쓰는 듀얼파장 레이저입니다.
즉 두가지 레이저가 고출력으로 융합된 " 쌍둥이 " 레이저입니다.
접촉냉각방식을 도입하여 통증을 줄였고 홍조와 실핏줄을 치료합니다.
 
브이빔
홍조의 원인은 핏줄이 미세하게 늘어나서 생기는 것으로 늘어난 핏줄을 핏줄 제거 레이저인 브이빔 레이저로 제거하여 주는 치료입니다.
핏줄 제거로 주로 사용되는 레이저는 색소(dye)레이저로 595nm의 파장을 사용하며 붉은 혈관을 제거해 줍니다.
 
IPL 홍조치료
540nm-900nm 파장대의 빛이 나오는 ipl은 홍조 치료에 이용됩니다.
잡티도 부가적으로 개선됩니다.
브이빔이나 제미니에 비하여 효과는 떨어지는 듯 합니다.
 
고주파 실핏줄 치료
혈관의 두께가 일반 실핏줄보단 큰 경우는 브이빔 레이저로 많은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이 경우에는 절연침을 이용한 고주파 실핏줄 치료가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혈관을 직접 보면서 치료하며 치료 후 바로 혈관이 사라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롱펄스 앤디야그
G빔 레이저나 제오(밴티지) 등의 레이저로 제네시스 테크닉을 이용하여 홍조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홍조(주사)의 4단계

홍조(주사)의 4단계
1단계 : 안면홍조
2단계 : 항상 지속되는 홍조, 혈관확장, 눈의 충혈
3단계 : 주사의 2기 증세 + 여드름 비슷한 구진, 농포
4단계 : 주사의 제 3기 증세 + 딸기코(주사비)
 
단계별 치료
1단계 : 홍조치료
2단계 : 핏줄치료
3단계 : 구진치료
4단계 : 딸기코치료
 

혈관

혈관종
혈관종은 혈관 내피세포의 증식에 의한 것으로 1세 이하에게 자주 나타나는 양성 종얍입니다.
 
화염상 모반
붉은점이라고도 한다. 모세혈관으로 이루어진 양성종양으로 선천적으로 발생합니다.
얼굴·목·팔다리에 주로 나타나고 혈관종과는 달리 자연적으로 없어지지 않으며 태어날 때는 편평하고 엷은 분홍색이지만 나이가 들면서 짙어지므로 조기에 치료해야 합니다.
 

홍조 주의사항

술을 피하자
 
햇빛을 피하자
 
사우나는 이제 그만
 
찬바람도 멀리
 
뜨거운 음식은 식혀서
 
스테로이드 연고 조심
 

먹는약/바르는약

먹는약
항생제
혈관 조절제
 
바르는약
Metronidazole Gel을 많이 사용하며 여드름 치료에 쓰이는 연고들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홍조의 민간요법

홍조의 민간요법
홍조 치료에 대한 여러가지 민간요법이 대두되고 있으나 특별한 치료 효과를 내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열을 내리는 음식이 효과적이라 하나 뚜렷한 효과 여부는 아직까지 알기 어렵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55
어제
83
최대
23,683
전체
540,801
오라클의료관광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meditour.oracleclinic.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