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안면윤곽

안면윤곽

광대뼈축소술

광대뼈는 얼굴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광대뼈가 너무 많이 튀어나온 사람은 전체적인 얼굴형이 사납고 공격적이며 고집스런 인상을 줍니다.
외모와 광대뼈의 모양은 턱의 모양과 함께 얼굴의 전체적인 크기와 모양을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광대뼈 축소술을 할 때에는 턱선도 고려해서 전체적으로 조화롭고 균형잡힌 얼굴을 만들어내야 합니다.

광대뼈 축소술은 단순히 튀어나온 뼈를 갈아내는 단순한 수술이 아닙니다. 피부를 절개한 다음 광대뼈를 깎거나 잘라서 밀어넣을 때 주위의 신경에 손상을 주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하기 때문에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의와 상의해서 수술을 결정해야 합니다.
 

사각턱교정술

가장흔히 시행되는 안면 윤곽수술로 지나치게 각진 턱은 얼굴이 커보이고 인상이 억세 보입니다.
메이크업이나 헤어스트일로 감추기 힘들 정도라면 갸름한 얼굴라인을 얻기 위해 누구라도 생각해보는 수술입니다.
턱뼈의 성장이 측면 뿐 아니라 정면에서도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고, 턱뼈 이외에 턱뼈를 감싸고 있는 근육의 발달이 심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각턱의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것에 따라 부가적인 수술방법을 추가로 시행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과도한 턱뼈와 근육 두 가지를 모두 가지고 있지만 간혹 과도히 비후된 근육이 문제일 때는 수술보다 보톡스를 이용한 사각턱 교정이 효과적일 수도 있으므로 전문의와의 정확한 상담이 중요합니다.
 

주걱턱교정술

얼굴 전체 길이를 3등분했을 때 인중에서 턱끝까지의 길이가 3분의 1을 넘으면 보통보다 긴 턱입니다. 주걱턱을 가진 사람들은 얼굴의 인상이 사납고 쌀쌀 맞아 보이고 주걱턱이라는 별명으로 어릴 때는 놀림을 받기도 합니다.

주걱턱은 외적인 모양 외에도 아랫니가 윗니보다 돌출되어 있어 발음이 부정확하고 음식물을 씹을 때도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주걱턱 수술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수술 방법이 조금씩 달라지는데, 치아의 교합상태가 정상이고 턱 끝만 돌출된 경우는 치과적 치료 없이 성형외과적인 수술만으로 교정될 수 있습니다.
수술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큰 부기 없이 7일 이내에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동된 뼈가 안정화되는 4주간은 심한 충격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입안을 통해 수술을 하므로 구강청결이 중요합니다.
 

작은턱,무턱교정술

턱이 약간 작은 경우는 의지력이 약해 보이고 어른스럽지 못한 느낌을 줍니다. 이보다 더 심하게 턱이 짧거나 무턱인 경우는 어딘지 좀 모자라는 인상을 주기 쉽고 얼굴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성형수술도 마찬가지지만 특히 무턱 교정수술은 무턱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밝혀내는게 아주 중요합니다. 치아 배열이 비정상이어서 무턱이 된 경우는 먼저 치아 교정후 수술해야 합니다. 작은 턱이나 무턱은 증상에 따라 실리콘을 삽입하거나 턱뼈를 앞으로 돌출시키는 방법으로 교정합니다.

치아의 배열이 정상이면서 턱이 작은 경우에는 실리콘 삽입을, 턱의 크기는 정상인데 뒤로 물러나 있을 때는 턱의 일부를 잘라 앞으로 돌출시켜 교정합니다.
 

이중턱교정술

이중턱은 유전적인 원인이 강한데, 나이가 어리거나 살이 찌지 않아도 이중턱이 될 수 있습니다. 후천적인 원인으로는 나이가 들면서 목에 지방이 축적되고 이것이 중력 때문에 늘어져서 이중턱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중턱을 가진 사람은 나이보다 더 늙어보이고 목도 짧아보이며 젊은 여성들에게 이중턱은 얼굴을 살쪄 보이게 만드는 원인이 되며 아름다운 얼굴선을 저해하는 요소가 됩니다.

이중턱의 원인은 뼈가 아니라 지방이기 때문에 지방흡입이나 피부지방 절제술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뼈를 직접 수술하는 것이 아니므로 수술 후 통증이 거의 없고 식사에도 지장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63
어제
83
최대
23,683
전체
540,809
오라클의료관광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meditour.oracleclinic.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