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여드름

여드름

여드름 원인

여드름이란?
'청춘의 심볼 여드름' 주로 사춘기에 울긋불긋 자리를 잡는다하여 그렇게 불리우지만 실은 30~40대의 여성들과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남성 등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가장 흔한 피부질환입니다.
여드름은 털을 만드는 모낭에 붙어 있는 피지선에 생긴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얼굴에 주로 생기며, 목, 등, 가슴과 같은 피지선이 발달한 곳이면 어디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춘기의 가벼운 여드름은 일시적인 현상으로 간주되기도 하지만 증세가 심한 경우 영구적인 패인 여드름 흉터 등을 남길 수 있으므로 적절한 조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여드름의 원인
과도한 피지 생성 원인 : 체질적 요인, 과로 및 스트레스, 월경 및 임신
모공 폐쇄 원인 : 화장품, 자외선, 과각질
기타 원인 : 약제 요인, 환경요인(금속공, 기계공 ,기름, 왁스, 등)
 
여드름의 발생요인
안드로겐 호르몬, 피지의 정체, 여드름균의 증식, 염증의 발생
 
여드름의 악화요인
스트레스, 월경이나 임신, 유분 화장, 약물
 

여드름 종류

여드름의 가장 특징적인 것이 '면포'라는 증상입니다. 이는 모공이 막혀서 피지가 제대로 빠져나가지 않아서 피부에 흰색이나 검은색 알갱이가 생기는 것으로 여기에 염증이 진행되면 붉은색 알갱이들이 나타나는 구진, 더 곪아서 고름이 잡히는 농포, 아주 심하게 염증이 진행되어 콩알만하게 변하는 결절 등 여러 모양의 여드름이 동시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모양에 따른 여드름
보통여드름, 응괴성 여드름, 켈로이드성 여드름, 전격성 여드름, 블랙헤드(흑색 면포=black comedones)
 
단계별 여드름
1단계: 초기 여드름 : 흰색 면포, 검은색 면포
2단계: 붉은 여드름
3단계: 화농성 여드름
 
발생 시기에 따른 여드름
월경 전 여드름, 신생아 여드름, 유아 및 소아 여드름
 
원인에 따른 여드름
독물성 여드름, 화장품 여드름, 포마드 여드름, 세제 여드름, 하계 여드름, 기계적 여드름, 약물에 의한 여드름
 

여드름 치료

약복용
아이소트레티노인(Isotretinoin), 항생제, 에스트로겐 호르몬제, 부신피질 호르몬제
 
VSM치료
 
여드름 연고
디페린 겔, 비타민 A 연고(Retinoic acid,tretionin;면포성 여드름),벤조일 퍼옥사이드(Benzoyl peroxide;염증성 여드름), 국소 도포 항생제(염증성 여드름), 각질 제거제
 
여드름 화장품 사용
 
LED 치료
LED 치료는 여드름 균이 사멸하는 빛를 쪼여 주는 치료로 염증성 여드름에 사용합니다.
 
아크네 IPL
G빔
스므스빔
스무스빔은 1450nm의 장파장의 레이저로 표피를 보호하는 냉각 시스템(DCD)이 있어 피부의 표피를 냉각시키면서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는 레이저로 염증성 여드름에도 사용됩니다.
 
PDT 치료
PDT(photodynamic therapy/광역동요법)란 광흡수제를 원하는 부위에 침투시킨 후 특정 파장의 광선을 쪼이면 선택적으로 목표물만 파괴하는 치료방법 입니다. 피부과에서는 피부암, 사마귀, 건선 등의 치료에 사용되어 왔으며 최근에 여드름에 효과적 치료로 주목되고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치료

검은자국
IPL치료, 스킨 스켈링, 하이바이탈 이온트, 미백연고
 
붉은자국
브이빔 레이저 치료, IPL 치료, G-빔, 제네시스 테크닉, 홍조(진정)관리
 
패인흉터
프락셀, 모자이크, 셀라스, 메조롤러, 크로스 요법, 레이저 박피, 서브시전(subcision)
 
블랙헤드
피지조절제 복용, 각종 스켈링(크리스탈필, 다이아몬드필, 알라딘필, 해초스켈링), 제네시스 레이저
 
부푼 붉은 흉터
브이빔 레이저 치료, 국소주사, 압박요법, 바르는 연고
 

여드름 피부관리

여드름 소노
A.F.A필
바하필
G.A필
크리스탈필
알라딘필

 


접속자집계

오늘
811
어제
693
최대
23,683
전체
562,987
오라클의료관광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meditour.oracleclinic.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