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름

주름

주름 치료

블루필
LA 비버리힐즈 오바지 클리닉의 오바지 박사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20여년 동안 미국, 일본 등 해외에서 널리 시술되어 오면서 효과와 안정성을 입증받은 박피술입니다. 청색의 특수 용액을 개발해 박피의 깊이를 조절할 수 있어 안전함과 동시에 효과적인 박피입니다.
 
울쎄라
하이프 나이프(HIFU-Knife), 즉 고강도 집적 초음파를 이용한 최초의 성형 장비로, 칼로 째지 않고 안면 거상술을(페이스 리프팅) 하는 장비입니다. 칼로 절개하지 않아도 장착된 초음파 이미징 장치로 시술 부위를 보면서 시술 할 수 있는 안전한 시스템입니다. 피부 표면 아래 3~4.5mm에 작용하는 TCP(Thermal Coagulation Points), 열 응고 부위*. 피부 표면에서 이뤄지는 치료가 아니라 피부 표면을 칼로 찢지 않으면서 피부 속으로만 해주는 치료입니다.
 
보톡스
보톡스란 세균인 보툴리눔균에서 분비되는 신경독소를 인체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제조한 치료제로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Acetyl choline)의 분비를 막아 근육을 약화시킵니다. 얼굴의 굵은 주름은 안면표정근의 수축에 의해 생기는데 근육에 보톡스를 주사하면 근수축을 유발하는 신경의 작용을 억제하여 주름이 줄어들게 됩니다.
 
메조보톡스
원하는 부위에 직접 주사를 하는 메조 테라피와 보톡스의 합성어로서, 보톡스와 비타민 c, 기타 약물을 혼합하여 희석된 보톡스를 얼굴의 피부에 주입하는 새로운 보톡스 시술법입니니다.
 
필러요법
필러란 패인 부위를 채워주는 보충물로 우리몸의 구성 물질과 거의 유사하게 만들어진 물질을 통틀어 말하며 레스틸렌, 펄레인, 쥬비덤, 에볼런스, 라디에세, 등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레이저박피
레이저박피는 어븀이나 co2레이저를 이용하여 피부를 깍아내면 진피조직이 콜라겐 합성을 증가되어 주름을 개선시킵니다.
 
매직리프트
나이가 들어 피부가 쳐지면서 주름이 형성되는데 쳐진 피부를 잡아 당기기 위해 여러가지 수술 방법이 사용되었으나 부작용의 가능성과 수술 후 장기간의 사회 생활 제한 때문에 널리 보급되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러시아 의사인 Marlen Sulamanidze 박사가 고리가 달린 특수한 실을 이용하여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도 쳐진 조직을 잡아 당기는 술식을 개발하여 전세계적으로 널리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Sulamanidze 박사가 사용하는 특수한 실의 이름을 따라 Aptos 시술이라고 하기도 하고 절개 없이도 이에 버금가는 놀라운 효과를 낸다하여 magic lift 라 불리기도 합니다.
 
사데브
원리는 실을 조직 안으로 집어넣고 피부와 조직을 당겨줌으로써 쳐진 부위는 탄력있게 업 시켜주거나 조여주고, 조직이 부족한 부위는 주위조직을 당겨서 보충해 볼륨감 있게 만들어주고, 조직이 너무 많은 부위는 여분의 조직을 주위로 보냄으로써 조직량을 감소시켜 주어 젊었을 때의 모습에 가깝게 만들어주는 회춘술의 일종입니다.
 
프락셀
프락셀레이저는 1Cm2 당 약 300-2000개 정도의 가느다란 레이저 빔을 조사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박피를 하는 레이저 시술법입니다. 레이저빔이쏘인 부위 (미세열 시술구역-Microthermal Treatment Zone )는 진피층까지 침투하여 시술효과를 가져옵니다.
도입초기(2006년 5월 대전점 도입) 기미와 잡티에 적용시 색소침착 발생이 예상보다 높아 오라클피부과에서는 기미와 잡티 치료에는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모자이크
1Cm2 당 약 300-2000개 정도의 가느다란 레이저 빔을 조사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박피를 하는 레이저 시술법입니다. 레이저빔이쏘인 부위 (미세열 시술구역-Microthermal Treatment Zone )는 진피층까지 침투하여 시술효과를 가져옵니다.
유사한 프랙셔널레이저 도입초기(2006년 5월 프락셀 대전점 도입) 기미와 잡티에 적용시 색소침착 발생이 예상보다 높아 오라클피부과에서는 기미와 잡티 치료에는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셀라스
1Cm2 당 약 300-2000개 정도의 가느다란 레이저 빔을 조사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박피를 하는 레이저 시술법입니다. 레이저빔이쏘인 부위 (미세열 시술구역-Microthermal Treatment Zone )는 진피층까지 침투하여 시술효과를 가져옵니다.
 
제미니
미국의 대표적인 레이저 연구 개발 회사 레이저스코프사의 제미니는 1064nm(Nd:YAG)와 532nm(KTP) 라이트 에너지를 쓰는 듀얼파장 레이저입니다.
즉 두가지 레이저가 고출력으로 융합된 " 쌍둥이 " 레이저입니다.
접촉냉각방식을 도입하여 통증을 줄였고 1064nm 빛은 주름치료에 효과적입니다.
 
플라즈마
플라즈마는 이온화된 상태의 기체입니다. 고온의 열을 충분히 가하면 원자들간의 충돌로 인해 많은 수의 전자들이 원자핵의 구속에서 벗어나게 되는데 이를 제 4의 물질인 '플라즈마'라고 합니다. 플라즈마 에너지를 이용하여 피부 속 조직 구조들을 변화시켜 지속적으로 피부 재생이되도록 하는 피부재생술을 말합니다.
 
레조낙스
유럽에서 유행하는 장비로 양자분자 공명이론에 근거를 두었으며 특수한 스팩트럼의 주파수를 발생시키는 새로운 개념의 신개념의 RF(고주파)장비입니다.
(양자분자공영법: 생체분자들 사이의 결합조직이 끊어져 작용하는 에너지. 생체내에 열은 올라가지 않고 결합 부분만 손상)
 
써마지
써마지는 RF(Radiofrequrncy) 에너지를 이용해 진피 깊은 조직에까지 콜라겐의 수축과 재생성을 촉진 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써마지는 수술하지 않고 입주위 팔자주름, 이마 및 눈꺼풀 처짐현상과 여드름, 목주름에 효과적입니다.
 
릴렉스-f(테너)
테너는 고주파(Radio Frequency)장비로 피부 탄력이 생기게 하며 비만 치료시 셀룰라이트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폴라리스
폴라리스 치료는 고주파(RF)와 900nm의 다이오드레이저를 동시에 이용한 치료법으로 두 에너지의 장점만을 채택해 보다 높은 에너지를 진피층 깊게까지 전달해 줌으로서 효과적으로 콜라겐을 생성시켜 줍니다. 폴라리스 치료는 미국 FDA에서 안전성을 승인 받은 주름개선 시술법입니다.
 
타이탄
타이탄 리프팅은 비수술적인 레이저리프팅 시술로 기존의 RF와같이 인체의 임피던스 차이에 따라 전류를 흘려주는 것과 달리 물에만 흡수되는 빛을 이용하여 피부 표면의 손상이 적고 진피층의 콜라겐을 활성시켜 피부를 리프팅 시켜 줍니다.
 
메조테라피
메조테라피란 대중요법적인 치료법이며 진피내에 주사가 가능한 약품을 사용해서 치료하려는 부위에 주사하는 치료법이며 최소한의 주사용량으로 원하는 치료결과를 얻기 위해 고안된 방법입니다.
 
PRP(줄기세포피주사 요법)
PRP란 Platelet Rich Plasma의 약자로 혈소판이 농축되어 있는 혈장을 뜻합니다.혈액을 원심분리하면 적혈구와 혈장으로 분리가 됩니다. 이 분리된 혈장의 아래부분엔 혈소판과 혈소판의 분비물인 싸이토카인, PDCF, TGF-BETA1,VEGF, IGF 등의 성장인자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를 PRP라고 합니다.
 
SVF(지방줄기세포 요법)
SVF - 노화로 인해 탄력을 잃은 피부를 젊게 해 주고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하는 피부재생치료법
 

부위별 주름 치료

눈가주름
눈가의 표정주름은 간편한 보톡스나 필러시술이 가능합니다. 과거에는 레이저 박피를 많이 시행하였으나 최근에는 보톡스나 레이저 치료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주름 치료에는 프락셀, 모자이크, 셀라스등의 미세박피 개념 레이져와 플라즈마, 써마지, 릴렉스-f, 테너, 타이탄, 아라미스, 폴라리스 등의 다양한 치료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마주름
이마의 굵은 주름은 수술적인 요법으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나 회복기간과 수술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분들은 간편한 보톡스, 필러 시술로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마 주름치료에는 프락셀, 모자이크, 셀라스 등의 주름 치료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볼륨있는 아름다운 이마라인을 위해서는 필러주입이나 지방이식을 하기도 합니다.
 
미간주름
미간의 주름은 표정(인상)에 의한 주름으로 다른 어떤 부위보다 보톡스가 효과적이며 오래 진행되어 주름이 깊게 패여있다면 필러 요법을 병행하시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눈밑주름
눈밑 주름의 경우 늘어짐이 심하거나 지방이 불거져 나온 경우에는 수술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눈밑은 보톡스의 효과가 적은 부위로 패인 경우에는 필러로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레이저 박피를 많이 시행하였으나 최근에는 간단한 필러 시술이나 레이저 치료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주름 치료에는 여러가지 레이져가 가능하며 프락셀, 모자이크, 셀라스등의 미세박피 개념 레이져와 시술 받을 수 있는 플라즈마, 써마지, 릴렉스-f, 테너, 타이탄, 아라미스, 폴라리스 등의 다양한 치료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콧등주름
콧등 주름은 주로 인상을 쓸때 발생하며 주로 보톡스와 필러로 함께 치료합니다. 오래 진행되어 주름이 깊게 패여있다면 필러 요법을 같이 해주어야 합니다.
 
팔자주름
입가 팔자주름은 우울해 보이며 나이들어 보이는 주름으로 코 옆에 꺼진 부위를 채워주는 방법이 효과적이며 필러 주입과 지방이식, 삼각형의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적인 방법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볼살이 많아 늘어진 경우에는 매직리프트로 늘어진 볼살을 리프팅 시켜주는것이 효과가 좋으며 볼살을 리프팅 시키는 여러가지 재생레이저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눈밑 인디안주름
눈밑 인디안 주름은 일명 '슬퍼보이는 주름'이라 하기도 하며 비교적 치료가 까다로운 주름이지만 잘 치료시 많이 호전 됩니다.
패인 부위를 채워주는 필러요법과 지방이식, 매직리프트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목주름
목주름은 주름 치료 효과가 좋은 부위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완화는 가능합니다. 치료 방법은 헤어라인 뒷편으로 당겨주는 수술적인 요법과 보톡스 시술, 여러가지 재생 레이저와 고주파 치료로 주름 완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주름 피부관리

주름의 원인은?
유전
연령증가
내적인 요인 : 영양상태, 식생활, 잘못된 수면, 스트레스, 질병등
외적인 요인 : 자외선, 흡연, 화장품등
 
주름 피부관리
자외선 차단은 철저히 합니다.(외출 30분전, 충분한 양을, 2~3시간마다 덧바릅니다)
평소 스트레스 상황을 피하시고 항상 즐겁게 생활합니다.
지나친 음주, 흡연은 피합니다.
자극적인 제품사용을 피하고 평소 노화 예방을 위한 피부관리, 스켈링을 주기적으로 실시합니다.
신체의 내부질환은 반드시 치료해야 합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753
어제
1,576
최대
23,683
전체
572,263
오라클의료관광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meditour.oracleclinic.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